명함/리플렛,카다록,상품권

팜플렛과 리플렛 책자 제작: 제품 홍보에 필수인 이유

명함씨 2023. 9. 12. 09:22

회사카다로그 vs 브로슈어: 어떤 홍보가 더 효과적일까?

😚속지 페이지가 많은 경우 무선책자 추천

무선책자는 소량 1부도 제작이 가능해요.

디지털 도서나 문서 형태의 출판물을 제작할 수 있으며 제품소개서, 회사소개서, 전시회 등 안내책자로 사용됩니다. 최대 304페이지 속지를 추가할 수 있으며 표지를 포함하여 308 페이지의 무선 책자를 제작할 수 있답니다.

표지 내지
양면 4P 최소 24P~ 4P씩 추가 (최대 304P)

 

 

취급 품목: 책자제작, 카다로그, 브로슈어, 팜플렛, 리플렛, 전단지 등 인쇄 서비스

 

회사카다로그: 비즈니스 마케팅의 핵심

회사 카다로그는 회사의 제품 및 서비스를 상세하게 소개하는 문서입니다. 기업에 대한 소개와 취급하는 제품의 제원 특성, 장점을 카다록에 표기하여 회사의 역량과 전문성을 강조하는 데 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어요.

 

 

 

 

회사 카다로그 제작을 위한 디자이너의 중요성

카다록, 책자, 브로슈어 등 페이지가 많은 경우 단순한 글자 배열만으로는 디자인을 전달력 있게 완성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에요. 그렇다보니 전문성을 갖춘 디자이너가 작업을 한 결과물이 효과적인 마케팅에 사용될 수 있답니다.


각 페이지를 시각적으로 배치하고 사진, 일러스트, 텍스트를 매력적으로 보이게하며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 할 수 있는 디자인 컨셉으로 제작하는 것이 좋은 카다록이라 할 수 있습니다.

 

 

 

팜플렛과 책자: 소비자에게 맞춤형 제품

카다로그 (Catalog):
카다로그는 회사 또는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상세하게 나열하고 설명하는 문서입니다. 주로 제품 사양, 가격, 사진, 특징, 제조사 정보 등을 포함하며, 고객들이 제품을 비교하고 선택할 때 도움이 되는 중요한 자료입니다.

팜플렛 (Pamphlet):
팜플렛은 작은 책자 또는 팜플릿 형태의 홍보 도구로, 제품 또는 이벤트와 관련된 간결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주로 짧은 문장과 이미지를 활용하여 제품을 소개하고, 빠르게 정보를 전달하는 데 사용됩니다.

브로슈어 (Brochure):
브로슈어는 카다로그와 팜플렛 사이의 중간 크기의 홍보 도구입니다.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그림, 그래픽 요소를 포함하며, 고객들에게 제품의 가치를 보다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리플렛 (Leaflet):
리플렛은 간단한 정보나 프로모션을 담은 작은 종이 조각입니다. 주로 짧은 광고 문구와 이미지, 연락처 정보를 포함하며, 행사나 이벤트의 홍보, 할인 쿠폰, 빠른 정보 전달에 사용됩니다.

전단지 (Flyer):
전단지는 한 장의 종이에 간결한 정보와 광고를 담은 홍보 도구입니다. 주로 고객들에게 빠르게 제공하거나 거리나 이벤트에서 배포하여 제품 또는 이벤트를 알리는 데 사용됩니다.

홍보하고자 하는 방향과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에 따라 카다로그, 팜플렛, 브로슈어, 리플렛, 전단지를 제작하게 됩니다.

 

 

사업주의 입장에서 디자인 해요.

모든 디자인이 그렇지만 사업주의 입장에서 디자인 하는 것은 당연하답니다.

 

  • 사진은 너무 어둡지 않은지 확인하고 밝기, 컬러수정 등 색상을 편집합니다.
  • 텍스트 배열을 고민하고 각 페이지에 맞는 텍스트 굵기와 국문, 영문을 잘 혼합하여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 일러스트, 고해상도 이미지, 유료 폰트를 활용하여 디자인의 퀄리티를 높여줍니다.

이 처럼 사업주가 보내준 자료를 효과적인 마케팅으로 구현하기 위해 전문 디자이너가 필요하답니다.

 

 

종이의 선택 과정: 각 제품마다 선호하는 재질이 달라요.

카다록, 책자, 리플렛 등 제작하는 품목에 따라 종이의 두께와 재질을 다르게 할 수 있어요.

일반적인 인쇄는 아트지, 스노우지를 활용하여 표지에 코팅을 입혀 제작하는 경우가 일반 적이지만 백화점, 기업, 브랜드에서는 스노우지, 아트지 보다 랑데뷰, 몽블랑 종이를 선호합니다. 별도의 코팅 작업을 하지 않는 재질로 표면이 고급스럽고 인쇄시 잉크의 발색이 효과적이기에 화사하고 포근한 디자인을 표현하는 재질이기도합니다.

종이 재질의 특성과 사업주의 요청 방향에 따라 종이 선택 및 제품 안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책자 디자인 제작 과정

책자를 많이 제작해 본 경험이 있을 경우 별도의 안내 없이 제품 신청이 가능하지만 일반적으로 자료를 전달해 주신 후 요청사항 및 내용을 확인하여 견적 안내 후 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작과정은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견적 및 주문
정리한 자료를 보내주신 후 필요한 수량, 사이즈, 납기를 말씀해주시면 카다록, 브로슈어, 책자, 리플렛으로 용도에 맞게 가격을 안내드립니다. 이후 적당한 수량과 가격으로 구매를 진행합니다.

디자인 자료 컨셉잡기
보내주신 자료를 토대로 자료 분석 후 포토샵 이미지 리터치, 색상교정, 이미지 편집으로 디자인에 필요한 내용을 정리하여 순서에 맞게 배열합니다.

각 페이지에 맞는 디자인 배열
각 페이지별 텍스트를 배치 후 이미지, 사진, 일러스트를 활용하여 디자인합니다.
최종 만들어진 시안을 고객님께 1차로 보내 드린 후 다듬는 작업을 지속한 후 최종시안을 완성합니다.

책자 디자인은 시간을 많이 소요하고 고객님과 교정을 오랫동안 해야할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요청사항을 명확하게 파악하고 전달해주시면 빠른 교정 후 최종시안을 만들기에 수월합니다.
피드백이 지연되거나 다른 방향으로 변경 되는 경우 시간을 오랫동안 소비할 수 있어 완성도가 떨어질 수 있답니다.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디자이너에게 일임해주시고 충분한 디자인 시간을 마련해주시면 더 좋은 디자인을 만들 수 있는점 참고해주세요.

 

 

 

 

더 많은 인쇄 품목을 만나보세요!

명함씨에서는 디자인 부터 인쇄까지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어요.

마케팅과 성공적인 비즈니스에 디자인을 더해드립니다.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인쇄 디자인을 명함씨가 만듭니다.

 

품목/모양/크기/매수를 알려주시면 모든 제품의 견적이 가능해요.

어려워하지 마시고 카카오톡으로 문의주세요.

주문은 견적 후 홈페이지에서 구매가능합니다.

 

 

https://www.mhsee.com/shop/goods/goods_view.php?goodsno=1588&category=008003 

 

[브로셔/팜플렛] 기업

작업기간 / 옵셋 독판인쇄 1. 디자인 : 2~3일 (주문완료 후) 2. 인쇄기간 : 2~4일 (시안확정 후) 3. 규격안내 : 제작사이즈에서 규격상품 선택 (비규격 견적문의) 4. 인쇄수량 : 제작사이즈에 따른

www.mhsee.com

 

 

 

"종이에 시선을 담다! 명함씨"

궁금증은 명함씨에 문의주세요.

감성 디자인 인쇄물을 제작해드려요!